신세계 건설 : 직무소개


SHINSEGAE E&C

EN

건축팀/건축관리

직군소개 및 직무내용
현장에서 도면과 시방서, 현설서 등 도서에 근거하여 공정, 품질, 안전, 원가관리 등 제반업무를 수행하며, 건축물을 구축하여 발주자에게 인계하는 역할을 수행
세부직무 내용
전체공정 및 세부공정 수립/ 진도관리 통한 적기 준공달성
담당공종 매출계획 수립/ 진척관리 통한 기성관리
품질개선 활동 및 집중관리 항목 선정 / 품질관리실행
시공 전, 중, 후 공종별 안전사항 검토 및 관리
필요자질
  • 필요역량 : 시공, 품질관련 직무지식, 커뮤니케이션/ 협업능력, 원가관리능력, 공정계획 수립 및 진도관리/ 성과분석 능력
  • 필요자격 : 건축기사(기술사)
  • 관련지식 : 도서이해(도면,시방,현설 등), 시공직무지식, 기본전산능력(엑셀, CAD, 워드, PPT)
  • 관련학과 : 건축학, 건축공학

건축팀/건축관리
박철 CP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건축팀에 근무하고 있는 박철 CP입니다.
신세계건설 입사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저의 인터뷰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부서에서 하는 일은?
건축팀은 현장의 착공전부터 준공 후 발주자에게 건물을 인도하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될수 있도록 현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회사에서 주로 하는 업무는?
공정진척에 따라 건축인력을 적기에 배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선제적 공정관리 및 RISK관리를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여 적기 준공에 문제가 없도록 하며 원가, 품질, 안전관리에 누수가 없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현장에서 발생된 다양한 현안을 유관부서와 협업을 통해 주도적으로 해결하고 현장이 원하는 성과들이 달성되는 과정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현장에서 직접 시공, 원가, 품질관리 등을 통해 느끼는 보람도 좋지만 본사에서 현장을 지원하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수될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우선 시공, 품질, 원가, 안전 관련 기본직무지식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다양한 현안이 발생했을 때 현안에 대해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양한 그룹과 주도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고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신세계건설은 임직원들끼리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하며 유연하게 업무를 할 수 있는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비효율은 없는지 병목은 없는지를 항상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문화입니다. “Think First Act First”라는 사내 슬로건처럼 직원들은 주도적으로 업무하고 보람을 느끼며 무엇보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여 신세계건설에 직원들 하나하나가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예비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매사에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적극적으로 임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지성작가의 “꿈꾸는 다락방” 에서 처럼 스스로 되고자 하는 목표점을 정해놓고 “된다”라는 신념과 꿈을 가진다면 원하는 건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끊임없이 공부하는 자세로 자기개발을 게을리하지 않고 어제보다 나아진 오늘을 위해 노력한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