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건설 : 직무소개


SHINSEGAE E&C

EN

토목팀/토목시공

직군소개 및 직무내용
토목 현장(주관, SUB), 부대토목 현장 및 조경 현장에서 직접적인 시공관리 업무를 수행하여 성공적인 공기준수, 품질확보 및 원가절감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함
세부직무 내용
- 토목 기반 시설 및 구조물 등 토목공사 시공관리
(공정표 수립 및 검토, 하도급업체 공정진척 관리)
- 토목공사현장 공정, 원가, 안전, 품질관리
필요자질
  • 필요역량 : 커뮤니케이션능력, 책임감, 윤리의식 문제해결능력, 객관적,분석적 사고
  • 필요자격 : 토목 관련 자격증 우대 (토목기사, 토목시공기술사, 조경기사 등)
  • 관련지식 : 토목시공과 관련된 기반지식
  • 관련학과 : 토목 관련 전공 학과

토목팀/토목시공
홍지혁 파트너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신세계건설에서 토목시공을 담당하고 있는 홍지혁 파트너입니다.
입사 예정인 후배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서에서 하는 일은?
현장에서 토목시공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토목팀은 백화점, 스타필드 등 복합시설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시설을 시공하며, 교량 등 각종 토목구조물도 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맡은 업무의 매력은?
토목구조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볼 수 있습니다.
토목구조물은 대부분 외부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부담감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공이 완료되고, 지나가는 시민들이나 고객분들이 구조물에 관심을 가져 주실 때 많은 보람과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업무 중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최근, 당사 최초로 교량 준공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작년 여름 집중호우에 의해 하천이 범람직전이었을 때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량 준공을 무사히 마무리했습니다.
지금은 시민분들께 개통 만을 기다리고 있고, 회사 내에서도 축하의 메시지를 받아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토목시공 직무 담당자에게 필요한 역량은 첫째 시공관련 전문지식과 경험, 둘째 의사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공은 혼자 하는 업무가 아닙니다. 수많은 근로자와 협력사가 함께 이루어 가는 일입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연령, 인종, 배경의 사람들과 소통하게 됩니다. 이때 시공 담당자로서 각 근로자에게 지시사항을 명확히 전달하고 편견 없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은 정말 중요합니다.
회사 자랑 해주세요
그룹 내에 많은 계열사가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스타필드 등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생활의 공간에서 신세계임직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입사 TIP을 주신다면?
입사 전에 사회생활이나 학교생활에서 내가 어떤 경험을 하였고, 어떤 것을 얻었는지를 파악하여 ‘나’는 어떤 삶을 살았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을 통해서 ‘나’의 강점과 약점을 잘 파악하여 회사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내가 회사에 어떠한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한다면 ‘나’를 어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