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건설 : 직무소개


SHINSEGAE E&C

EN

외주설계팀/외주설계

직군소개 및 직무내용

VILLIV 상품개발 및 주거PJT 종합관리
(설계, 인허가, 공사비등) 수행

 

세부직무 내용

건축파트 : PJT PM 역할 수행
인테리어파트 : 세대/커뮤니티 INT, MH 설계 및 축조
조경파트 : 조경 설계 및 상품개발 담당

 

필요자질

  • 필요역량 : 공종별 전문 능력, 주거/분양사업 이해
  • 필요자격 : 주거PJT 수행 경험
  • 관련지식 : 관련법규 및 업무절차에 대한 지식
  • 관련학과 : 건축관련 학과

외주설계팀/외주설계
임재홍 CP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외주설계팀에서 건축설계관리 및 상품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임재홍 CP입니다. 해당팀에서 수행하는 업무와 업무범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서에서 하는 일은?

해당팀의 업무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수주지원 : PJT 수주 전, 영업부서를 지원하여 상품 및 수주 RISK 검토
  2. 상품개발 및 설계관리 : PJT 수주 후, 상품기획 및 설계 인허가관리(도서/일정), 공사용도서 작성 가이드(디테일 검토) 및 공사비관리
  3. 분양지원 : 모델하우스 축조 및 분양홍보물 제작/검토
  4. 현장설계지원 : 건축물 준공까지의 현장에서 원활한 공사를 위한 설계지원
  5. 설계기준(매뉴얼) 관리 : PJT 이외의 업무로 법령 등의 제/개정에 따른 설계기준 관리업무 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회사에서 주로 하는 업무는?

타공종 유관부서 및 협력업체(설계사, 시행사, 자재업체 등)와 끊임없는 소통과 업무협의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을 통해서 좀 더 좋은 그리고 차별화된 상품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상품개선/설계관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어머니가 임신하여 10달동안 배 속의 아기를 잘 키워서 출산하듯, 건축물의 준공까지 몇 년간의 끊임없는 관리의 인고 끝에 사용승인(준공)이 나서 수분양자들이 입주를 할 때 가장 큰 희열을 느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유관부서의 업무까지 기본적으로 이해를 기반으로 소통하는 General함과 설계 및 공사에 대해서는 기술적으로 깊이를 요구하는 Professional함 또한 필요로 합니다.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모그룹이 유통에 기반을 둠으로 하여 건설사 전형의 거칠고 남성적인 분위기이기보다는 부드럽고 강압적이지 않은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신입 혹은 저년차 친구들이 쉽게 적응하고 융화될 수 있는 친근한 분위기는 무엇보다 우리 회사의 강점인 것 같습니다.

 

예비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에서 입사하시는 분들이 가진 역량과 노력이 기존 구성원과 어우러져 회사가 성장한다면 그 과정과 결실에서 더욱 의미 있고 보람찬 신세계건설에서의 회사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