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뉴스&공지

메인 화면으로 이동 홍보센터 뉴스 & 공지

나에게 가장 충실한 집을 찾다

등록일2021.05.04

신세계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 빌리브

삶의 질 중시하는 주거 트렌드, 상품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시대 도래

 

집의 본질을 생각한 신세계건설의 빌리브

 

주거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회현상이 계속되면서, 소비자들은 이제 주거 상품을 고를 때 내 삶의 가치를 온전히 반영할 수 있는 요소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에서의 집은 단순 주거를 위한 공간 개념을 뛰어넘어 취미, , 휴양 등 삶을 영위하는 공간 으로 재정의 되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는 그릇으로서의 집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건설업계는 삶의 질을 높이는 상품설계와 특화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먼트의 실현을 표방하는 신세계건설 주거브랜드 빌리브가 대표적이다. 신세계건설은 신세계 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주거·상업시설을 개발하기 위해 주택 건설 사업 분야에 본격 진출하며 빌리브를 론칭하였다. ‘빌리브는 트렌드에 부합한 특화설계와 차별화된 외관, 주거서비스 등을 적용하고 나에게 가장 충실한 인간적인 집을 설계한다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업계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광역시 대장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2018년 론칭해 올해로 4년차를 맞은빌리브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온전히 담은 주거 상품으로 분양 단지마다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특히, 19년 분양한 대구 빌리브 스카이는 평균 1351, 최고 4431 이라는 역대급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분양 완판에 성공했다. 또한 빌리브 범어는 대구지역 최고가 아파트로 거래되는 등 대구에서 빌리브는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같은 해 6월 광주광역시에 공급한 빌리브 트레비체도 큰 화제가 되었다. 집의 본질과 그 집에 머무는 이들의 삶을 생각하는 신세계건설의 주택 철학으로 평준화된 하드웨어가 아닌 주거서비스로 일컬어지는 소프트웨어적인 부문까지 세심하게 챙겨 살고 싶은 집의 전형을 만들어냈다. ‘빌리브 트레비체는 최고급 아파트에서 제공하는 조식 서비스와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내세운 덕에 광주 최고분양가 상품임에도 조기 분양 마감되며, 광주 최고의 주거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년 첫 깃발을 꽂은 부산에서는 최고급 브랜드 레지던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를 공급하며고가의 부동산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청약경쟁률 381을 기록하며 자산가들의 부동산 컬렉션으로 불리웠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급 주거 상품의 기준을 갱신하며 이후 공급되는 주거 상품에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이렇듯 빌리브는 주요 지역에서 일명 광역시 대장주 빌리브 프리미엄 릴레이션십을 형성하며 주거 시장의 흐름을 주도 하고 있다.

건설사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빌리브 매거진구독자 14만명

 

한편, 빌리브는 홈페이지(villiv.co.kr) 남다르게 운영되고 있다. 분양 및 상품 안내에 중심인 기존 건설사 홈페이지와 달리좋은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담아 전세계의 다양한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고 집이라는 공간에 거주하는 사람의 가치를 재해석하는 온라인 매거진 형태를 선택하였다.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콘텐츠 마케팅 방식을 통해 신세계건설과 빌리브의 주거 철학을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으며, 매주 발행되는 매거진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빌리브 뉴스레터는 이미 14만명이 구독하고 있다. 많은 대중이 빌리브와 같이 삶의 공간으로서의 집의 가치를 더욱 중요시하고 다양한 삶의 형태를 존중하고 공감하고 있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부동산 투자나 단순 인테리어의 이슈를 넘어 가치 있는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3040 트렌드세터들에게 사는 곳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제시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신세계건설은 온라인 매거진과 더불어 종이 매거진도 인쇄 제작하여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경계 없이 빌리브 매거진을 만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스타벅스 전국 매장, 베키아에누보 및 까사미아 주요 매장 등 신세계 계열사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접하며 신세계적 라이프스타일을 오롯이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삶의 모습과 음악을 더한 라이프스타일 뮤직 콘텐츠 및 오디오북을 제작하여 빌리브 매거진의 영역을 오디오 콘텐츠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사운드(소리) 콘텐츠분야까지 진출하며 다양한 삶을 다양한 매체에 담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의 선두주자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다.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 빌리브 하남 입주 완료

 

신세계 빌리브의 주거 철학이 반영된 상품의 실체도 바로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2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빌리브 하남이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4개의 다른 조망, 31개의 다른 타입의 평면을 선보였는데, 다름의 미학과 진정한 라이프스타일먼트를 실현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천장을 최고 5.9m로 높여 실내 개방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저층 일부 세대는 집안에 차를 댈 수 있는 드라이브 인 하우스로 구성하는 등 새로운 주거 상품을 제안하였다. 또한 입주민이 삶을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 유럽형 중정과 실내 클라이밍을 포함한 피트니스, 파티오 하우스, 공유 키친, 게임룸,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세대 공간에서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공간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삶을 반영하여 개개인이 편리하고 풍부하게 누릴 수 있도록 섬세한 배려를 한 것으로 입주민들도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다.

 

21년에도 새로움을 향한 신세계건설의 열정을 계속된다. 빌리브 선호도가 매우 높은 대구시 칠성동과 본동 등에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화성국제테마파크의 건설투자자로 참여하여 대형 복합개발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8일 신세계건설컨소시엄이 69층 대규모 주상복합개발사업인 ()포항역부지 개발공모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며 복합개발단지 건설의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신세계 빌리브를 알리며 라이프스타일먼트 리더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뉴스&공지사항 게시판 이전글 다음글 정보 보기
다음글 신세계건설, 빌리브(VILLIV) 앞세운 외부사업 확대 가속화2021.05.18
이전글 신세계건설 제30기 결산공고2021.03.25
목록
다음 메뉴로 이동 이전 메뉴로 이동